UCG학원학원장엘하나휘 카츠룸 서비스는, 일본에서의 국제어학교실로서 15년간의 실적을 갖고 있는 동학원을 모체로 하여, 일본에 유학와서 공부하고 있는 학생이나 외국인을 대상으로 생활 전반의 서포트를 행하고 있습니다.

예전부터 일본에서 생활하려고 하는 외국인은 보증긴이 없어서 방을 빌리지 못하거나, 언어의 부자유로 인해 주거조건에 대한 상담이 되지 않는 등, 큰 문제를 안고 있습니다. 그러한 부동산 트러블이나 곤란을 겪고 있는 외국인 친구들의 이야기를 이미 들어 본 분들도 적지 않을 것입니다. UCG학원의 넷트룸 서비스는 그러한 학생, 외국인 분들을 위해 집 주인으로부터 방을 빌리거나, 은행에서 물건을 소개받거나 하여 그들에게 방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룸 서비스의 계기는 학원의 학생중에 부동산을 소유하고 있는 분이 있어, 외국인에게 방을 제공함에 있어서의 문제점이나 고민을 들었기 때문입니다. 저희들이 개입하여 이러한 문제를 해결함으로서 새로운 사업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Netroom photo album 2006~2009

방이 비어 있다. 입주조건, 습관
문화차이로 인한 문제 해결
방을 찾고있다.

앞서 말한 바와 같이, 일본의 습관이 생소하거나 경제적으로 여유가 없는 외국 학생들이 많기 때문에, 부동산을 소개함에 있어서는 사례금(레이킹) 없이, 보증금(시키킹)만으로 소개사업을 시작하여, 현재에 이르러서는 약 120건의 물건을 보유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저희들의 소개로 룸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분들은 모두 정규 비자를 취득하여 일본의 교육기관이나, 회사 등에서 성실하게 공부, 혹은 생활하고 있습니다. 타국 땅에서 익숙하지 않은 생활로부터 오는 곤란함도 있는 듯 하지만, 저희들이 될수 있는 한의 서포트를 통해 넷트룸에서 생활하는 동안 그렇게 큰 곤란함이나 어려움은 없이, 건강하고 무사히 일본생활을 마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후로도 이러한 서비스 제공업무를 더욱 발전시켜, 외국인 유학생에게 도움을 줄 수 있다면 하고 생각합니다.

UCG학원과 만난지 1년이 지났습니다. 처음엔 외국인에게 방을 빌려 주는 것이 솔직히 불안하기도 했지만, 지금은 이 만남이 무척 좋은 것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처음 이 시스템을 들었을 때, 제가 예전에 희망하고 있던 일과 같다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집 주인으로서, 일본인 혼자 하는것은 언어문제는 물론이거니와 외국인을 상대하는것에 있어서 여러가지 어려움이 많았습니다. 지금은 제가 가지고 있는 방의 반 이상을UCG학원에 소개하고 있습니다. (2006년부터
   
 제가 가지고 있는 방은 대부분이 원룸입니다. 하지만 시대가 변하면서 일본인에게 원룸은 인기가 떨어졌습니다. 갑자기 1달에 6개의 방이 비어, 4개월간 그 상태로 방치되어 있었습니다. 전부터 외국에 흥미를 가지고 뭔가 서포트 하고 싶다는 생각은 했지만, 언어문제나 문화적 차이에서오는 문제등이 걱정스러웠습니다. 지금은 UCG학원과의 계약 덕분에, 6개월간 방이 비는 일은 없습니다.  (2007년부터)
   
 원래부터 부동산을 경영하고 있어, 처음 엘하나휘씨로부터 여러가지설명을 들었습니다. 시스텀적으로는 안정되었지만 부동산 으로서 대부분이 외국인 이기 때문에 오너를 설정하는 것이 어려워 거절했습니다. 그러다 시험삼아 한건의 방을 제공했습니다. 이후 반년간 월세지불과 생활에 필요한 룰 등에 있어서 별 문제가 없고, 성실하게 규칙을 지켜주었습니다. 덕분에 방은 8건이 되었습니다. 이후로도 오래도록 관계를 유지하고 싶습니다.(2006년부터)

   

-한국에서 인터넷으로 쉽게 방을 정할 수 있다.
-
집 주변이 조용하다.
-
초기비용이 적게 들어 부담이 덜 된다.
-
로프트가 있어서 2명이서 살아도 개인생활이 보장 됨.
-
맨션에 한국 사람들이 살기 때문에 혼자 일본에 와도 외롭지 않다.
-
주변의 생활도 편하다(콤비니, 우체국 등)
-
동경시내에 나가기 편하다(토부토죠센-이케부쿠로, 후쿠토심센 시부야, 신주쿠, 신오오쿠보)
-
하나휘 사랑해요♡ (2009)

   

벌써 한국에 돌아온지도 1개월이 다되어가네요. 처음 일본에 갈때는 일본어로 전혀 말할수도 없었고, 아는 사람도 없는 일본에서 어떻게 집을 구해야 하나 막막하기만 했습니다. 그렇다고 기숙사에 들어가는 너무 싫었고 말이죠. 인터넷에서 알게된 넷트룸을 믿을수 있을까라는 문제도 있었습니다. 인터넷 사기가 많았기 때문이죠. 하지만, 한국에서 계약하고 일본에서 처음 만나게 넷트룸 식구 모두들 너무 친절히 대해 주셔서 감사했습니다. 덕분에 일년이 조금 넘는 시간동안 편안한 생활 하다 돌아왔습니다.^_^ 하나휘상, 미선언니 그리고 지금없는 지혜 언니까지 좋은 인연 만들어왔다고 생각합니다. 감사했어요
 ^_ ^* (2009)

   
넷트룸에 있는 동안 너무 집걱정같은거 안하구 편하게 지낼 수 있어서 고맙게 생각하구 있어용~ 다른 친구들은 사기다 뭐다 어려운 일을 당해서 힘들어 하는 모습을 보고는 저는 참 다행이다 생각했죠- 미선씨, 하나휘상 모두 좋은 사람들이었구 믿을 수 있는 넷트룸이어서 친구들 한테두 소개 많이 시켜줬어요! 싸이트두 가르쳐 주구! 잘했죠? 다음에 또 꼭 일본에 올 거거든요! 대학원에 들어가려는 목표가 있기에! 아마 내년? 혹시 또 방을 구해야 되거나 하면 꼭 넷트룸부터 방문해 볼꺼예요-! 그때까지 더욱 더 발전한 넷트룸이 되어 있기를! (2009)

UCG학원은 붉은 점이 찍힌 지역에 방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1.     도쿄지역1
가까운역:오오쿠보
,나카노,와세다
묘가다니
,아사쿠사,타카다노바바

2.     도쿄지역2
가까운역:카미이타바시
,토부네리마
헤이와다이
,코타케무카이하라,오우지

3.     사이타마 아사카아사카다이지역

4.     그외카나카와,치바

가까운역:무코우카오카유엔,교토쿠
 

1. 도쿄지역1

오오쿠보 와세다
타카다노바바 신나카노
묘가다니 아사쿠사
 

2. 도쿄지역2

카미이타바시1 카미이타바시2
토부네리마 코타케무카이하라
헤이와다이 오우지
 

3. 사이타마의 아사카아사카다이 지역

센츄리 하우스 아사카다이 리츠
가든하우스 아사카 가든하우스 미조누마
아사카 하우스 네기시다이 가든하우스
 

4. 그 외카나가와, 치바

무코우가오카유엔 교토쿠